유니티로 이것저것 테스트 하다보면 Debug.log를 정말 많이 찍어보게 되는데.. 매번 Clear를 클릭해서 지우기가 귀찮다.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... 유니티 공홈에 Debug.ClearDeveloperConsole이 있다. 오! 역시 당연히 있겠지~~ 하고 써봤는데 작동을 안한다. 읭???
왜 그런건지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어서 어떤 커뮤니티에 질문글을 올려두었다. 결론적으로 콘솔창 클리어 하려면 다른 방법이 있었다.
using System.Reflection;
우선 네임스페이스를 선언 해주고
[Button]
public void PONGPONG()
{
// Debug.ClearDeveloperConsole();
var assembly = Assembly.GetAssembly(typeof(SceneView));
var type = assembly.GetType("UnityEditor.LogEntries");
var method = type.GetMethod("Clear");
method.Invoke(new object(), null);
}
이걸 해줬더니 잘 지워진다. System.Reflection 도 뭔지 한번 봐둘필요가 있을꺼 같다.
'Departur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(Unity), 단축키, 내가 자주쓰는 단축키 기록 (0) | 2024.06.12 |
---|---|
GetComponentInParent, GetComponentsInParent, 궁금했던 메서드 테스트 해보기 (1) | 2024.06.11 |
유니티 셰이더(쉐이더), 폴백 - Unity Shader, FallBack (0) | 2024.05.31 |
유니티 셰이더(쉐이더), 프로퍼티 - Unity Shader, Properties (0) | 2024.05.31 |
댓글